loading
자주하는 질문
평소 궁금했던 질문에 대한 답을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전자 검사
건강해도 검사를 받아야 하나요?
 
 
네. 개인의 유전적 정보를 이용하여 미래에 나타날 수 있는 특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탈모 유전자를 보유하고 있다면, 현재 문제가 없더라도 미래에 탈모가 발생할 확률이 보통사람보다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예측하여 예방할 수 있다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전자 검사
미성년자도 검사를 받을 수 있나요?
 
 
유전자검사 시 미성년자 등 동의능력이 없거나 불완전한 사람을 대상으로 실시하기 위해서는 11가지 항목 (체질량지수, 중성지방농도, 콜레스테롤, 혈당, 혈압, 카페인대사, 피부노화, 색소침착, 탈모, 모발굵기, 비타민C 농도) 검사에 대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검사가 가능합니다.
 
유전자 검사
해외에서도 검사 받을 수 있나요?
 
 
FIT CODE 서비스는 국내 질병관리청이 허가하는 항목으로만 구성된 서비스로 국내 법규 하에 보호받고 있습니다. 이는 서비스 종류에만 제약이 있을 뿐 서비스 신청고객에 대한 제약성은 없기 때문에 해외에서의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유전자 검사
검사는 매년 받아야 할까요?
 
 
사람의 유전자는 평생 변하지 않기 때문에 매년 동일한 검사를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유전학은 계속 진화하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유전자가 발견되거나, 기존 유전자에 대한 새로운 데이터가 발견된다면 동일한 유전자에 대한 새로운 해석이 나올 수 있습니다.
 
유전자 검사
건강검진과 무엇이 다르나요?
 
 
건강검진은 검사항목을 통하여 정상범위를 벗어나는 경우가 있는지 확인하여 현재 건강 상태를 진단합니다. 유전자 검사는 현재 상태를 진단하는 것이 아니라 연구 결과에 의거하여 나타날 수 있는 유전자 경향을 예측하는 검사입니다.